인천남부소방서 주안지역 의용소방대 현장활동 대응 협동체제 구축과 교육훈련 실시

입력 2013년08월22일 08시09분 김학승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학승기자]  인천남부소방서(서장 정병권) 도화119안전센터(센터장 구성회)는  지난 20일 남구 주안지역 의용소방대원 26명을 대상으로 정기 교육 ․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의용소방대 교육훈련은 단결과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재난의 민간중심 조직으로서 실질적인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도록 의용소방대 전문교육 교재를 가지고 의용소방대 설치조례 표준안인 의용소방대 복무 및 교육훈련을 실시하였다. 이와 병행하여 일반산악구조 및 수난 구조에 대비해 로프매듭을 이용한 기구묶기 등 구조에 필요한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일반인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주기를 당부하면서 화재발생시 대처 및 피난방법, 소화기의 올바른 사용법 등 소방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실습용 마네킨을 이용해 실질적인 심폐소생술 교육도 실시하였다.

 구성회 도화119안전센터장은 “의용소방대가 지역사회에서 화재에 대한 안전의식을 전파할 수 있는 역할이 크다는 점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의용소방대의 참여를 당부하였으며, 의용소방대원들과의 현장활동 대응 협동체제 구축을 통해, 대시민 안전의식 고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