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유아숲체험원 성황리에 운영 중

입력 2019년10월04일 20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환경보전교육센터
[연합시민의소리] ‘환경보전교육센터’는 ‘2019년도 시흥시 유아숲체험원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현재 영모재 유아숲체험원과 소산서원 유아숲체험원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환경보전교육센터(이용성 소장)는, 유아숲체험원을 개장한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약 8,000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영모재 유아숲체험원과 소산서원 유아숲체험원에는 시흥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중 거모어린이집, 새빛유치원, 새싹어린이집, 소망유치원, 시립능곡어린이집, 시립매화어린이집, 시립배곧이지더원2차어린이집, 시립배곧중흥S클래스어린이집, 시립신천어린이집, 시흥유치원, 아이그루유치원, 열린자리어린이집, 예은어린이집, 이튼어린이집, 청솔어린이집, 크레용어린이집, 킨더가든어린이집, 하담어린이집, 해피아이유치원, 현진어린이집 등이 함께 하고 있으며, 오는 11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유아숲체험원’은 ‘산림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에 따라 산림청에 등록하는 유아숲교육장으로, 산림교육상 유아숲체험원은 ‘유아가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항함으로써,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도․교육하는 시설’을 말한다.

시흥시에는 영모재, 소산서원 외 옥구 유아숲체험원 등 3개소의 유아숲체험원이 위치해 있다.
 

산림청 지정 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인 환경보전교육센터는 유아숲교육 전문기관으로, 시흥시 산림환경의 특성을 반영하고 유아기에 적합한 숲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유아의 전인교육에 도움을 주는 숲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