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청년재능일자리사업 예술인들, ‘북 콘서트 말모이’ 제작·발표

입력 2019년12월09일 21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  ‘푸를나이 JOB CON’ 참여예술인들이 최근 남동구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열린‘북 콘서트  말모이’를 제작해 발표했다.
 

북 콘서트  '말모이'는 푸를나이 JOB CON의 뮤지컬팀과 클래식팀이 기획한 창작 뮤지컬이다.

이 뮤지컬은‘조선어학회 사건’이 벌어진 일제강점기 시절, 민족말살정책이 극에 달해 우리 말 사용과 교육이 금지 되었을 때 우리 말을 지키고자 했던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재로 다뤘다.

뮤지컬은 피아노 3중주의 클래식 음악을 가미해 조용하고 담담하게 풀어냈다. 우리말에 대한 역사와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문화의 장 마련과 다양한 콘텐츠와의 융합을 시도한 공연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들은 공연을 통해 책으로 얻기 힘든 생생한 역사적 체험도 하고 체험부스, 포토존, 소감나무 등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푸를나이 JOB CON사업은 청년 예술인들이 자생할 수 있도록 각종 콘텐츠를 제작하는 능력을 배양시키고 연계할 수 있는 기회를 다수 제공하고 있다.

뮤지컬팀은 11월 안전뮤지컬 제작에 이어서 12월 북 콘서트를 제작·발표해 자생 콘텐츠를 쌓아가고 있으며, 이후에 남동구의 과거, 현재, 미래를 공연으로 제작하기 위해 기획 중이다.

푸를나이 JOB CON 사업의 뮤지컬팀 임동현 군은 “꿈만 꾸었던 공연을 기획하고 제작해 발표까지 하는 등 배우로서 의미 있는 일들이 많아 행복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청년들이 본인에게 맞는 일자리를 모두 다 갖기를 바라며 단순한 지원이 아니라 자생할 수 있는 정책들을 끊임없이 펼치겠다”며 “내년에는 청년정책팀을 신설을 통해 세밀하게 수요를 파악해 청년 실업문제를 극복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