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민감사관 87명 위촉, 효율성 확대

입력 2013년09월25일 09시45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감사관 8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시민감사관 제도는 감사행정의 객관성을 높이고 투명한 감사체계 확립을 위해 2007년부터 조례를 제정해 운영해 온 제도로서 금년에도 공개모집을 기본으로 선정․위촉함으로써 시민감사관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금번에 위촉되는 87명의 시민감사관은 지난 7월15일 부터 25일까지 공개모집 등을 통해 지방행정에 관한 전문지식과 식견을 가지고 시정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활동 중인 시민을 위주로 선정하였다.

   앞으로 시 산하기관 등에 대한 감사에 참여하는 경우 전문분야에 대한 감사와 감사자문을 하게 되며 평상시에는 생활주변에서 시민 불편사항, 공직자 부조리 등을 제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시민감사관 제도는 감사행정의 투명성을 확대하기 위한 시정참여 시스템으로 이를 통하여 시정의 부조리를 척결하여  청렴한 인천을 만들고 행정서비스의 질도 한 단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감사관이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내부감사자의 기능을 보완하고 시정의 비효율을 축소하는데 적극적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