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가족센터 부모-자녀 관계 향상 ‘아빠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년04월16일 16시3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중구가족센터는 지난 6일 운서 공동육아나눔터(영종대로252번길 12)에서 부모-자녀 관계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빠놀이터 프로그램 ‘버블버블 세차놀이’를 진행했다.


‘아빠놀이터’는 가정 내 아빠 육아 참여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주제로 매달 진행되며, 아빠와 자녀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버블버블 세차놀이’는 아빠에게 익숙한 공간인 실내세차장으로 자녀를 초대해 세차와 신나는 버블놀이를 함께 하는 것이다. 총 15가족 36명이 참여해 아빠와 자녀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만들었다.


참여자들은 “세차놀이와 버블 이벤트를 함께 즐기며 아이와 무척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세차를 하며 아이랑 놀아주는 프로그램이 매우 신선하고 재미있었고, 아이들이 매우 좋아해서 기뻤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는 ‘아빠 놀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주말 자녀 양육 부담을 덜고 아빠의 육아 참여를 독려하며, 가정 내 양성평등 육아 돌봄 문화가 확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 프로그램은 36개월 이상 자녀와 아빠를 대상으로 신체 놀이를 하는‘아빠랑 튼튼놀이’를 운남 공동육아나눔터(흰바위로 277 운서역푸르지오더스카이 252동 1층)에서 진행한다. 15일 오전 10시부터 인천 중구가족센터 누리집(https://icjung.familynet.or.kr)을 통해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인천중구가족센터는 양육가정의 육아 부담 경감과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돌봄공동체 조성을 위해 총 4곳의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 다양한 양육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