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정책자문위원회 40명 위촉

입력 2014년02월28일 12시37분 정대성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위원장 동북아산림포럼 최현섭 이사장 임명

[여성종합뉴스/정대성수습기자]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학계, 언론계, 기업 및 시민사회단체 등 각계 전문가 40명으로 구성된 정책자문위원회를 새로 구성하여 위촉장을 수여하고 오늘 국립산림과학원(서울)에서 첫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장으로는 동북아산림포럼 최현섭(67세) 이사장이 임명되었다. 최 이사장은 제8대 강원대 총장과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회장을 역임하였다.

이날 개최된 회의는 산림청 간부 및 자문위원 간 상견례와 금년도 산림청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산림정책 자문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위원들은 산림청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및 토론을 통해 산림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등 많은 부분에서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각 분야의 전문가 입장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제언도 아끼지 않았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오늘 회의는 산림정책 추진에 있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의견을 많이 들을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고 말하고 "앞으로 산림정책을 수립·집행함에 있어 각계의 목소리를 듣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여 성과를 제고할 수 있는 창구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산림청 정책자문위원회는 2010년 발족하여 작년까지 총12회의 회의 개최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등 산림정책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