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자기진단 및 청백-e 상시모니터링 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

입력 2014년03월27일 13시32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는 27일 오후2시와 4시,   2회에 걸쳐  본청 각 실·과 및 산하 기관 지방재정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자율적 내부통제 활성화를 위한 『자기진단 및 청백-e상시모니터링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제 실시 이후 자치사무 및 사회복지 등 국고보조사업의 증가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행정착오 및 비리징후를 자치단체 스스로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됐다.

인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은 셀프체크리스트를 통한 자기진단제도, 지방재정 및 세외수입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IT기반의 청백-e상시모니터링시스템 등 다양한 제도와 시스템을 통해 공직자 스스로 자신의 업무를 상시적으로 확인・점검할 수 있도록 하여 지방행정의 적법성, 투명성, 효율성을 담보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스템 사용에 따른 문제점을 개선하고 행정착오 및 공직자 비리의 사전예방과 지방재정의 건전성 확보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사회복지 분야와 건축행정 분야까지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