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은행나무 음악회”에 초대

입력 2014년09월12일 09시0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방학3동에서 열린 음악회2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도봉구 방학3동에서“주민과 함께하는 은행나무 음악회”를 개최한다.

선선한 바람과 귀뚜라미 소리에 가을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9월, 방학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방학3동의 대표적 마을축제이다.

2014년『마음이 행복한 우리마을 프로젝트』사업으로 선정된 은행나무 음악회는 오는 20일 오후 5시, 500년을 훌쩍 넘도록 뿌리를 깊이 내리고 방학3동을 지켜온 서울시 지정보호수 제1호인 은행나무가 있는 원당샘(수백년동안 물이 마르지 않고 혹한에도 얼어 붙지 않음)공원에서 열린다.

방학3동 동아리인 모꼬지 사물놀이패의 신명나는 길놀이와 문화디딤소리팀의 난타공연으로 음악회가 시작되고 이어서 초당초등학교와 신학초등학교 합창단이 해맑은 목소리로 감동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흥겨운 라인댄스와 포크기타&젬베 공연, 악기전공자들로 구성된 SOAVERO팀의 실내악공연, 신방학초등학교 학생들이 준비한 방송댄스, 도봉여성센터팀의 우쿨렐레 공연 등 총 10개 팀이 관내 주민들을 위해 화려하고 다채로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방학3동 통장협의회는 음악회 시작 전 관람객들의 허기진 배를 달래줄 먹거리장터를 운영하는데, 부침개, 떡볶이, 어묵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방학3동 어린이집과 사회적기업 목화송이 등 5개 단체에서는 관내 아동들의 정서개발 및 사회성함양을 위하여 면생리대 만들기, 팽이 및 팔찌 만들기, 동화주인공 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방학3동 꽃피는 마을만들기 추진단에서는 가정 내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들을 서로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벼룩시장을 운영하고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주민의 경우 벼룩시장 참여시간을 자원봉사 실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벼룩시장 참가신청은 1365자원봉사 사이트(http://www.1365.go.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거나 음악회 당일 현장접수처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은행나무 음악회가 온 주민이 함께 어울려 즐기는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이날만큼은 주민들이 음악회를 통하여 근심걱정 모두 잊고 웃음 가득한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