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시아경기대회 기간 중 항만보안 만전!

입력 2014년09월17일 11시29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보안등급 상향에 따른 항만출입 검문․검색 등 강화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지방해양항만청(지희진 청장)은 오는 19일 개막되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항만보안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며, 대회 기간 중 항만출입 인원 및 차량에 대한 검문․검색 등이 평상시보다 강화된다고 밝혔다.

이는 해양수산부가 대회 개막일인 19일과 과 폐막일인10월4일 전후 총 8일간*에 걸쳐 인천항, 경인항, 평택․당진항 3개 항만과 동 항만에 입항하는 국제항해선박에 대해 보안등급을 상향조정(1등급→2등급)한 데 따른 조치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인천지방해양항만청은 항만시설소유자(부두운영사)에게 동 사항을 알려 이행에 차질이 없도록 독려하는 한편, 항만을 이용하고 있는 항만운송사업체, 선사․대리점 및 항만종사자에게 항만출입시 보안등급 상향에 따른 강화된 검문검색에 적극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인천지방해양항만청은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안전한 개최 지원을 위해 금년 4월부터 인천항종합상황실을 구축․운영함으로써 내항, 남항, 북항의 경비·보안 지휘체계를 일원화하여 비상상황 발생시 인접부두 간 유기적인 대응이 가능토록 하였고, 보안 관계기관과의 합동점검을 통해 인천항의 보안상 취약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

이번 대회기간 중 항만 경계근무 강화는 물론, 순찰인원을 증원하여 물샐 틈 없는 경비태세를 갖출 예정이며, 각 부두운영사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제 유지를 통해 선박 및 항만을 통한 각종 위해행위가 원천적으로 차단되어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9.17∼9.20(4일간), 10.2∼10.5(4일간)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