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평가‘우수’

입력 2014년12월26일 15시20분 이삼규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안산시(시장 제종길)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2014년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우수’ 시군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10월부터 약 1달간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일자리창출 및 예산집행률, 사업 추진실적, 우수사례 및 홍보 등의 지표를 기준으로 3차례에 걸쳐 서면평가, 현지실사, 민간위원 최종평가를 진행해서, 그 결과 안산시가 ‘우수’ 시군에 선정됐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사랑 愛-孝 지팡이 만들기 사업’을 통해 유휴지에 명아주를 심고 지팡이를 제작하여 거동이 불편한 노인에게 제공하여 노인복지를 도모하는 한편, 다문화 가정 여성을 활용한 ‘다문화 이해교육 프로그램사업’을 통해 유치원, 초등학생에게 다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이해를 높였고, 우드버닝 기법을 활용하여 폐목재를 생활속에서 필요한 물품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등 소득 창출에도 이바지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2015년 한해에도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에 더욱 매진하여 고용안정화와 서민생활의 안정을 기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일자리 창출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