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2015 자유공원 문화관광축제’성료

입력 2015년04월13일 13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중구(청장 김홍섭)는 11일과 12일 대한민국 근대개항 모습이 간직된 자유공원에서 봄꽃의 향기와 어울리는  문화공연과 구민의 참여로 함께 만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문화도시 중구의 아름다운 모습을 표현하는 “2015 자유공원 문화관광축제”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름다운 우리의 문화공연과 봄꽃과 어우러진 수준 높은 공연작품 그리고 다양한 참여행사가 진행되어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11일에는“중요무형문화재 제61호 은율탈춤”,“중요무형문화재 제58호 줄타기”,“중요무형문화재 제11-2호 평택농악”으로 우리 선조들의 해학과 멋을 표현하며 한국의 대표적인 무형문화재 작품을 한곳에서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12일에는“월드뮤직콘서트”와 “삼색콘서트”를 선사했다.
 

한편, 축제 양일간에는 “대한민국 최고, 인천최초”,“시민축하공연” 등 다양한 열린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중구 어제와 오늘 사진전”, “중구 풍경 사진전”, “중구엽서 보내기”, “우리문화 체험” 등 중구의 어제와 오늘을 체험하는 다채로운 참여행사와 개항장 문화지구의 공방과 상점들이 직접 참여하는 “동네박람회”와 중구 전역에서 개최되는 아트프로젝트 기획전시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구 관계자는 “아름다운 봄꽃과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문화의 도시 중구에서  ‘2015 자유공원 문화관광축제’로 많은 관광객과 인천시민이 함께한 즐거운 축제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 발전된 모습으로 단장된 중구를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