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한러 관광포럼 개최

입력 2015년06월10일 17시3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러상호방문의 해 추진 관련, 양국간 관광교류 증대 방안 모색

[연합시민의소리]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김영호)는 오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과 러시아 양국간 관광교류 확대를 위한 한러 관광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14-15 한러상호방문의 해’ 추진에 따른 양국 간 관광객 교류 및 관광산업에 미친 영향에 대하여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며, 특히 향후 양국간 지속적인 관광교류 증대를 위한 다양한 협의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또한, 한국과 러시아의 관광상품 개발 및 판촉을 위한 양국의 관광 특성에 대한 주제 뿐만 아니라, 러시아시장 대상 신규 방한상품 및 한국관광 트렌드 변화, 한국의료관광의 인기 증가에 대한 주제로 토론이 진행된다.


이번 포럼에 한국 측에서는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이재성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을 비롯해 인바운드 주요 여행사 등이 참석하며, 러시아 측에서는 로만 스코르이(Roman Skoriy) 러시아 관광청 부청장, 올레그 다비도프(Oleg Davydov) 주한 러시아공사, 지방정부 및 관광업계 관계자 등 30여명의 사절단이 참석한다.


한편, 지난 해 1월 시행된 한국과 러시아간 ‘무비자 제도’와 ‘14-15 한러상호방문의 해’ 추진으로 지난해 한국을 찾은 러시아 관광객수는 사상 최대인 214,366명(전년대비 22.2% 증가), 러시아를 찾는 한국인은 135,676명(전년대비 25.7% 증가)이었다.


한국관광공사 김갑수 구미팀장은 “한국과 러시아의 정부, 관광업계 등이 참여하는 이번 포럼이 향후 양국의 관광잠재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