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권역별 민관합동'청년 20만+ 창조일자리 박람회'개최

입력 2015년09월16일 00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15일 정부는 경제계와 함께 16일 부산을 시작으로 10월말까지 6대 권역별로 순차적으로'청년 20만+ 창조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지난 7월27일 발표된 “청년 고용절벽 해소 종합대책”, “청년 일자리 기회 20만+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정부-경제계 협력선언” 후속조치로 기획되었으며,  민․관 합동차원에서 정부와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기업이 함께 주최한다.
 

청년고용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과 관심 지속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기업 계열사 및 우수 협력업체, 지역 강소기업들이 함께 참여하며, 현장채용, 채용정보 안내, 기업홍보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대기업과 협업하여 유망성장업종에서의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하는 고용디딤돌 프로그램 및 사회맞춤형 학과에 대한 홍보 및 참여자 모집도 권역별 박람회를 거치면서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지역 인재의 창업을 지원하는 '창조경제관'과 청년고용대책의 주요 일자리정보를 제공하는 「청년고용정책홍보관」을 운영된다.
 

창조경제관에서는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소개 및 취․창업 컨설팅을 받아 볼 수 있다.
 

청년고용정책홍보관에서는 청년인턴, 일학습병행제, 취업성공패키지, K-MOVE 등 주요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16일 첫 번째로 열리는 부산 박람회에는 롯데그룹, 두산그룹, 현대중공업 그룹, LG 그룹 계열사 등이 참여하여 서류접수 및 현장면접 등을 진행하고, 지역 우량 강소기업 51개사도 참여하여 다양한 직종에서 지역 청년 인재들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경제부총리, 고용노동부 차관과 함께 부산시장, 부산경총·상의 회장, 한국노총부산지역본부의장, 주요대학 총장 등이 참여하여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현장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