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최우수 아파트에 부평구 청천 푸르지오 선정

입력 2015년09월25일 10시43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 우수관리단지 선정, 우수 아파트에는 청라 엑슬루타워·부평구 삼산서해그랑블

[연합시민의소리]25일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24일 ‘2015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 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최우수 아파트에 부평구 청천 푸르지오.우수 아파트에는 청라 엑슬루타워와 부평구 삼산서해그랑블 단지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우수관리 사례를 발굴해 널리 알리고, 공동체문화를 확산·보급함으로써 아파트 분쟁·갈등을 사전 해소함은 물론 이웃간에 공동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매년 우수관리단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2000년부터 시작해 지난해까지는 ‘살기 좋은 아파트’라는 명칭으로 선정했으나, 올해부터 ‘우수관리단지’로 명칭을 변경했다.
 

평가대상은 주택법 시행령 제48조에 따른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이며, 기 선정된 단지, 임대아파트, 임시 사용승인 아파트는 제외된다.
 

올해는 각 구에서 추천된 7개 단지를 대상으로 교수, 공인회계사, 주택관리, 에너지관리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일반관리」, 「시설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150~500세대 미만, 500~1000세대 미만, 1000세대 이상 단지 가운데 최우수 1개, 우수 2개 단지를 선정하고, 층간소음 줄이기 모범단지 1개소를 선정했다.
 

선정된 단지에는 우수관리단지 인증서와 인증동판을 수여하고, 공로자에게는 표창을 수여 할 예정이다. ‘최우수 단지’에 대한 인증동판 부착 등을 위한 제막식행사는 오는 11월 있을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