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올해 임업직 9급 국가공무원 60명 채용

입력 2016년03월23일 23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산림청(청장 신원섭)이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임업직 9급 국가공무원 60명을 채용한다.
 

산림청은 16일 '2016년도 임업직 9급 공무원 경력경쟁 채용시험' 계획을 산림청 홈페이지와 인사혁신처 '나라일터'에 공고했다고 이날 밝혔다.
 

채용인원은 직류별로 산림자원 40명, 산림조경 10명, 산림이용 10명 등 총 60명이며 원서접수는 23일부터 30일까지이다.
 

학력·경력 제한은 없으나 직류별 해당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최종합격자는 지방산림청, 국유림관리소 등 산림청 소속기관에 배치되어 산림조성·관리, 산림재해 예방·관리, 산림휴양 및 복지서비스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산림청 김형완 운영지원과장은 "산림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산림복지 서비스에 대한 국민 수요가 늘면서 산림공무원의 위상도 높아지고 있다."며 "유능한 청년 인재들이 많이 응시해 산림청에서 그 꿈을 펼쳐나가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채용시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행정·정책→공지·공고→채용' 또는 '인사혁신처 나라일터(www.gojobs.go.kr)→채용정보→경력경쟁채용'에서 확인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