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익산에 웅지를 틀다 익산서동축제 5월 12일 개최

입력 2017년03월08일 12시12분 안장환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안장환 기자] 익산시 대표축제인 익산서동축제2017 가 오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익산 서동공원 및 금마면 일원에서 개최된다.

익산서동축제는 축제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시민과 관람객의 혼선을 없애기 위해 시기는 매년 5월 둘째 주,장소는 익산금마서동공원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올해는 축제장을 찾아오는 시민과 관람객의 직접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서동마당,놀이마당,참여마당 등 3개 마당,22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특히 무왕제례,주제공연 무왕의 꿈,서동선발대회,무왕행차시민퍼레이드,서동선화 사랑의 빛 전시,서동가면무도회,용을 타고 백제투어,백제 저잣거리 음식관,서동사생대회,서동문예백일장 등 체험형 프로그램과 어린이를 위한 체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매년 문제점으로 제기되어온 주차장 및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서틀버스 운행을 늘릴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서동축제는 익산의 역사를 축제로 승화해 익산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익산시민 전체가 주인공인 축제이다 면서 주인공이 즐기지 않으면 관객도 즐거워하지 않는다.일상의 틀을 벗어나 가벼운 마음으로 즐겨주시길 바란다 며 우리의 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장을 마련해 매년 다시 찾고 싶은 여운이 길게 남는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