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원署, 청소년 선도프로그램‘얘들아 서당가자’실시

입력 2017년05월30일 18시4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청주청원경찰서(서장 신희웅)에서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충북 진천군 문백면에 위치한 ‘선촌서당’에서 학교폭력 가해학생 및 비행우려 청소년 등 20명을 대상으로 예절·인성교육을 통한 자체 청소년 선도프로그램 “얘들아 서당가자”를 실시하였다. 

“애들아 서당가자”는 자연 속 서당이라는 공간에서 청학동 훈장으로 유명한 김봉곤 훈장님께 예절·인성교육을 받음으로써 학생들의 심미적 정서 순화와 바른 심성 함양을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였으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하여 기존의 강의위주 프로그램과 차별화 된 콘텐츠를 통해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도모하였다.

프로그램은 기초생활예절교육 및 선비정신 九容(전통서당공부)를 비롯하여 인성교육, 전통 배례법, 천연염색 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선도프로그램에 참여한 중학교 2학년 이모 학생은 “처음에 공수를 하며 인사를 하는 것이 어색했고 전통 예절교육이 낯설었지만 나의 행동을 돌아보는 기회가 된 것 같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이날 교육에 나선 김봉곤 훈장은 “학생들이 옛 선비들의 지혜와 타인을 배려하는 법을 배우고 자아탐색을 통한 반성과 성찰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청원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마인드 정립을 위해 사후관리를 해나가면서 맞춤형 선도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