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드림스타트, 환경생태체험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8년08월08일 19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 드림스타트는 최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의 초청을 받아, 드림스타트 아동 30여명을 대상으로 ‘환경생태체험프로그램(Eco-Dream School)’ 운영했다. 

  이번 초청행사는 여름방학 동안 체험활동 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차량 내의 태양광 교구, 인간 동력 발전기, 자전거 발전기 등의 다양한 교구를 통해 기후변화와 신재생 에너지 수업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드림파크 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여름의 곤충과 식물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식물을 관찰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일상에서 버려지는 종이상자를 활용해 에너지 절약을 위한 나만의 다짐 액자를 만들며, 자원과 에너지 절약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공사 관계자는 “공사의 특성을 살려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즐거운 여름방학 추억을 만들어 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방학 기간에 체험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드림스타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아동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해, 아동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