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코로나19 사각지대 관리 강화
등록날짜 [ 2020년03월01일 13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지역사회 확산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긴급 돌봄 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상담을 일시 중단하고 돌봄이 필요한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부확인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달 28일 저소득 취약계층 긴급 돌봄 구축 계획을 수립했다.

구 복지정책과에서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고, 동 행정복지센터 14개소와 종합사회복지관 3개소는 민간협력을 통해 고독사 등 사고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해 고독사 예방 사업 대상자를 포함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등 대상자를 지정하고 안부 및 건강상태, 생활실태를 확인한다. 아울러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주고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가정방문을 실시해 안부를 확인한다.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프로그램 이용자 중 독거세대 등 취약계층에 대한 관리 체계를 유지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연계한다.
 

​고남석 구청장은 “긴급 돌봄 체계를 구축해 국가 재난상황에 대응하고 지역사회 복지안전망을 마련하고 지역 주민들의 삶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복지 대상자 지속 관리와 모니터링을 통해 고독사 등 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확진환자 발생 동 행정복지센터에 긴급상황실 설치 (2020-03-01 15:11:26)
인천 연수구, 희망키움통장·청년희망키움통장 가입자 모집 (2020-03-01 13:28:26)
광주 광산소방서, 119시민수상...
상당경찰서, 상반기 경찰공무...
인천 계양구, 2024년 찾아가는 ...
인천 서구, 인천형 출생정책 ...
인천시, 이름없는 서구 165개 ...
인천 남동구, 소래푸드 스토리...
인천 중구 주민·학생 함께할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