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지역서점 전수조사 실시

입력 2020년04월13일 11시41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지역서점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지난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주관으로 2020년 인천광역시 지역서점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서점 전수조사는 6월 30일까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공고(2020-754) 및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서식을 다운받아 내용을 작성하여 관련 구비서류를 도서관발전진흥원에 직접, 우편, 팩스,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지역서점 전수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20년 ‘인천 책지도’를 제작하여 온라인 지도사이트에 구축하고 리플렛 책자로도 발간하여 시민과 도서관에 지역서점을 홍보하고, 향후 지역서점 활성화 사업 및 도서관 도서구매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호석 도서관정책과장은 “지역서점 전수조사를 통하여 보다 체계적인 지역서점 활성화의 정책기반이 마련되고 시민과 지역서점을 연결하는 지역 독서문화 생태계 조성에 대한 긍정적 영향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지역서점 전수조사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472-8177)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