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국내 최초 고교 인공지능 교과서 개발 완료
등록날짜 [ 2020년08월31일 14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과 피지컬 컴퓨팅’ 고등학교용 교과서를 개발하고 최종 승인을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선제적으로 2019년 중학교용 ‘인공지능과 피지컬 컴퓨팅’과 고등학교용 ‘인공지능과 피지컬 컴퓨팅’ 교육과정을 승인했고, 교과서 개발에 조기 착수해 2020년 심사 및 승인까지 완료했다. 이번 교과서는 보통교과의 진로선택과목 인정도서로 2학기부터 고등학교에 정식 도입될 계획이다.
 

‘인공지능과 피지컬 컴퓨팅’ 교과서는 전문가와 현장 교사가 함께 집필했으며, 해당 교과서는 1부 ‘인공지능’과 2부 ‘피지컬 컴퓨팅’으로 구성되었다.
 
‘인공지능’에서는 인공지능의 정의, 역사, 활용 분야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직업의 변화 및 윤리적인 문제를 예측해 본다. ‘피지컬 컴퓨팅’에서는 대표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두이노를 이용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구성하고, 다양한 입출력장치를 조합해 시스템을 설계·구현해 본다. 
 
교과서 개발에 참여한 송도중 김석전 교사와 광성중 김세호 교사는 “그동안 적합한 수업 교재가 없어 대학 전공서적을 발췌해 가르쳤다”며 “이번 교과서를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공지능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공지능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해 인천교육의 철학과 가치를 담아 장기적인 안목으로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학교 자율감사 제도 시범 운영 (2020-08-31 14:38:30)
경기도교육청, 초중등 교원대상 AI교육 실시간 쌍방형 온라인 연수 (2020-08-31 10:20:31)
인천 남동구, 문체부 공모사업...
인천시, 6.25전쟁 74주년 맞아 ...
옹진군, 2024년 농어업인 수당 7...
옹진군 자원봉사센터, Green 스...
한국자유총연맹 옹진군지회, ...
인천 동구, 어린이참여위원 대...
인천 동구, 올해 상반기 아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