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구민 소통과 참여 확대
등록날짜 [ 2021년04월23일 16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23일 계양산성박물관에서 ‘제1기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구민참여단은 지난 1월 공개모집을 통해 계양구민 30명으로 구성했다.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해 구민 의견 수렴, 모니터링 활동, 지역 내 정책개선 요소와 생활공감 시책 발굴, 여성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대사 역할 등 3년 동안 수행하게 된다.

 

발대식은 제1기 구민참여단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여성친화도시 이해와 구민참여단의 역할을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계양구는 올해 구민참여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두 가지 특화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구민참여단의 소통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여성 커뮤니티 센터’ 를 조성하여 여성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성인지 교육 등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정책모니터링 실습 교육 등 심화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구민참여단 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구민참여단 활동이 여성을 포함한 모든 구민이 실질적으로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구정에 관심을 가지고 제안하는 주도적인 역할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면서 “구민참여단의 좋은 의견들은 구정에 적극 반영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계양구, 결혼이주여성 한부모가족여성 제과기능사 국가자격과정 지원 (2021-04-23 16:36:47)
강화군, 코로나19 대응 전 군민 마스크 배부 (2021-04-23 16:25:38)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인천동부교육지원청, 2024 유치...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
인천광역시교육청, IUT와 창의...
인천시, 학교 집단 감염병 예...
인천시, 자살예방 전문가 양성
인천시, 식중독 예방 캠페인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