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안전한 학교, 달라진 수업’지원을 위한 고등학교 전문적학습공동체 업무

입력 2021년06월29일 16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8일, 고등학교 전문적학습공동체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고등학교 각 전문적학습공동체들을 지원하는 업무 담당자들이 학교별 현황 및 사례를 공유하고, 코로나 시대 달라진 수업을 연구하며 실천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인천영종고등학교 홍경아 교사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행복배움학교에서 내실있게 운영되고 있는 전문적학습공동체가 고민해 온 수업의 발자취 및 나아가야 할 방향을 중심으로 사례를 나누었다.

 

참석자들은 학교별 토론 자료를 바탕으로 자율성에 기반한 전문적학습공동체의 활동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코로나 시대 온오프라인 수업 연구를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과 관련하여 다양한 논의로 함께 운영 방향을 모색하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2021년 인천시교육청에서는 ‘안전한 학교, 달라진 수업’을 목표로 교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자발성에 기반한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내실화하고, 학교 현장의 수업 속에서 이를 구현하여 우리 아이들의 배움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