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진석 의원 ‘열린토론 미래 제39차 토론회’개최
등록날짜 [ 2021년07월08일 21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정진석 의원(국민의힘)이 9일 오전 8시 서울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토파즈 홀에서 ‘열린토론 미래 제39차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문화로 세대읽기 MZ세대 문법연구’라는 주제로 김세원 박사의 강연과 참석의원들의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자로 나서는 김세원 박사는 동아일보 파리특파원 출신으로 가톨릭대 부교수를 거쳐 외교부 의전자문위원, 미래도시환경연구원 부원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 온 국제 비교문화학자이다.

 

이날 토론회를 주최하는 정진석 의원은 “특유의 가치관과 소통방식으로 자신의 의견과 개성을 자유롭게 드러내는 MZ세대가 우리 사회 주류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며, “MZ세대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노력을 통해 상호 공존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자는 뜻에서 토론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정 의원은 “세상 사람들이 가진 수많은 생각과 행동들이 하나의 ‘문화’로 완성되기까지는 다양한 과정을 거친다”며, “정치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들이 치열하게 논쟁하고 접점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MZ세대와 민심이 바라는 가치를 현실에 구현해내는 성과를 보여줘야 한다”라고 말했다.

 

'열린토론 미래'는 국가 아젠다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국회의원 공부 모임으로 정치ㆍ경제ㆍ외교ㆍ국방ㆍ사회ㆍ문화ㆍ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월 1회 이상 토론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승남 의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 (2021-07-13 14:07:58)
김미애 의원, 군사법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2021-07-08 21:38:52)
디엠지(DMZ) 평화의 길 인천 강...
인천시, 도보답사 '인천역사...
인천시, 배달앱 등록돼 있는 ...
인천시, 올해 11개 신·개축 공...
인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
옹진군 소이작도‘신비로운 ...
(재)옹진복지재단, 지역복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