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탁운영기관 모집

입력 2021년09월02일 17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탁운영기관을 오는 1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 및 생활을 지원하는 곳으로 가족 역량강화사업, 한국어교육사업, 결혼이민자 정착 지원사업 , 통번역 지원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4월 센터 내 바리스타 실습장 ‘행복나눔카페’를 개소하는 등 결혼이민자들의 취업·훈련 및 안정적 지원에 힘쓰고 있다.


위탁운영기관은 센터 운영 전반과 건강가정 및 다문화가족지원 사업,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등을 맡게 된다.


신청 자격은 민법에 따른 비영리법인, 사회복지법인 등 관련 법인 또는 단체이며 신청 기간은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이다. 신청서를 작성해 서구 가정보육과로 방문 제출하거나 등기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가족 형태가 다양해지고 결혼‧가족에 대한 관점이 변하면서 건강한 가정과 다문화가족에 대한 내실 있는 지원책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서구민을 위해 좋은 사업을 펼쳐주실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위탁운영 자격·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서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가정보육과(032)560-573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