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전 개소식
등록날짜 [ 2021년11월08일 15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7월 지식산업센터로 이전한 (특)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회장 이순득)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인천센터가 8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곳 지식산업센터에는 여성기업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는 여경협 인천지회와 여성창업의 지원군 인천센터 그리고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지원하는 인천남동산단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자리하고 있다.

 

이들 기관은 여성기업 경영활동 지원, 여성창업보육센터 운영, 마케팅·기술·경영지원, 경력단절여성 취업연계, 여성 취·창업 상담프로그램 운영 등 여성 취·창업과 여성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인천센터는 확장 이전을 통해 코워킹스페이스를 포함한 19개소의 창업보육실을 비롯해, 컴퓨터 교육장·스마트회의실·포토스튜디오·휴게실 등을 갖추게 됐다.
 
또 예비 여성창업자와 창업 초기의 여성 기업에게 보다 쾌적하고 활용도 높은 창업보육공간을 제공하고, 협업공간과 스마트회의실 활용을 통해 취·창업 정보 교환과 협업을 지원하는 등 여성창업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환경을 조성했다.

 

조택상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국내 경제활동인구 감소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와 촉진이 그 어느 때 보다 절실하다”면서 “여기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유망한 여러 여성창업자들이 여성기업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인천시민들이 희망과 꿈을 실현해 지역 경제와 국가경제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동절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실시 (2021-11-08 17:31:54)
인천병무지청, 제1보병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2021-11-08 15:49:39)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