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시제품제작지원사업 세미나 개최

입력 2021년12월11일 11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10일 오후 ‘쾌속 조형 시제품제작지원사업 세미나 및 성공사례발표회’를 온라인으로 열었다.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한 이날 세미나에선 포스코 철강솔루션연구소 김우석 수석연구원이 ‘대·중소기업 협력을 통한 제품개발 지원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김 연구원은 건축용 금속(스틸) 내외장재 및 산업용 제품디자인 분야에서의 대·중소기업의 협력사례를 소개한 뒤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적용한 협업, 대·중소기업 간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한 프로젝트 사례 등을 자세히 알렸다.

 

이어 ㈜윤바이오테크 ‘성형 부목’, ㈜에코매스 ‘리유저블 컵’, ㈜유원기술 ‘환기장치 전열교환기’ 등 인천TP의 지원을 받아 개발된 인천지역 기업의 우수 성과가 소개됐다.

 

㈜윤바이오테크는 의료용 성형 부목의 유럽, 미국,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을 타진하고 있고, ㈜에코매스은 리유저블 컵의 프리미엄 주방용품 시장(CJ 오덴세) 납품으로 매출이 상승곡선을 타고 있다. ㈜유원기술은 코로나19로 환기장치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환기장치용 전열교환기를 발 빠르게 개발해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납품하고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신제품개발 및 기존제품의 개선에 필요한 시제품제작 비용을 많게는 1천200만 원까지 지원하고 있다”며 “인천지역 기업의 제품경쟁력 강화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 등 매출 증대에 적잖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