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터넷진흥원, 파밍 악성코드 급증에 따라 이용자 주의보 발령
등록날짜 [ 2013년10월15일 15시26분 ]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기주)은 지난 주말부터 파밍을 일으키는 악성코드가 급증했다고 밝히며 이용자 주의를 당부했다.

  파밍은 PC에 악성코드를 감염시켜 이용자가 정상 은행사이트를 입력해도 가짜 은행 사이트로 접속하게 하여, 인터넷뱅킹 이체 자금을 탈취하는 방식으로, 국내 홈페이지를 통해 유포되는 악성코드를 모니터링한 결과, 지난 9일 이후 웹하드 서비스 등 이용자 접속이 많은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파밍 악성코드가 집중적으로 유포되고 있다고 밝혔다.

파밍 악성코드는 지난 중국 국경절 기간*을 전후하여 많이 감소했다가, 지난 주말부터 다시 파밍 악성코드 유포가 급증하며 피해가 늘어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는 지난달 10일부터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 협력하여 파밍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하며 악성코드에 감염된 PC에서 파밍 사이트로의 접속을 차단하고 있다.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확인된 파밍 악성코드 감염 PC는 약 35만개로, 총 1백만건의 파밍 사이트 접속 시도를 차단했다.

 
KISA 관계자는 “파일공유 사이트 등 인터넷 이용시 악성코드 감염을 조심해야 한다”며, “정상적인 은행 사이트에서는 전체 보안카드 번호 등 과도한 금융정보 입력을 요구하지 않으니 반드시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3 인터넷 윤리대전’ 콘텐츠를 공모 (2013-10-16 11:40:49)
전국체전 문화예술행사 “아이~큐" (2013-10-15 10:19:06)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인천시, 친환경 스포츠문화 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