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임산부 대상 ‘행복한 출산 요가 교실’ 운영

입력 2022년07월29일 21시15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숭의보건지소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행복한 출산 요가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임산부 요가는 적절한 산소와 혈액의 공급으로 태아 건강과 성장,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며 고관절 이상이나 부종을 예방하고 산도를 넓혀주어 출산 시 통증 완화 및 출산 후 빠른 회복과 골반, 질 수축에 도움이 된다.

 

임산부 요가교실은 미추홀구에 거주하는 임신 20주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4기에 걸쳐 운영한다. 제2기 임산부 요가교실은 비대면 수업이었던 지난 1기와 달리 대면 수업으로 4일부터 9월 29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된다. 태교 요가 전문 강사가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숭의보건지소 관계자는 “임산부 요가교실은 편안한 분만과 건강한 출산을 돕고 사회적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임산부들로부터 호응도가 좋아 보다 많은 임산부들에게 참여 기회를 늘리고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방법은 숭의보건지소 모자보건실(880-5380~1)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