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아이사랑꿈터 5·6호점 문 열어
등록날짜 [ 2022년11월01일 20시0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인천형 공동육아나눔터 ‘아이사랑꿈터’ 서구 5, 6호점을 연이어 설치하고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아이사랑꿈터는 보호자와 미취학 영유아가 함께 이용하는 시설로 신체, 미술, 오감 놀이 등 영유아 놀이체험과 더불어 부모 교육을 비롯한 자조 모임 지원, 전문가의 육아코칭 등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이용하는 육아커뮤니티 공간이다. 


지난달 문을 연 서구5호점은 LH 인천본부에서 가좌동 코오롱하늘채메트로 아파트 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서구가 실내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인천여성가족재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서구5호점은 운영을 시작한 지 한 달도 지나지 않아 매시간 대기자가 있을 만큼 주민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연희동에 폐원한 어린이집을 임대해 새로 문을 연 서구6호점은 사회적협동조합 하늘샘배움터가 운영을 맡아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지난 27일 열린 아이사랑꿈터 5호점 개소식에서 강범석 서구청장은 “내년 예정된 7, 8호점 개소 준비도 차질없이 준비할 것”이라며 “젊은 부부가 자녀를 양육하며 겪게 되는 어려움을 아이사랑꿈터의 전문가 도움으로 놀이를 통해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계양구, 아이사랑꿈터 계양구 4호점 개소 (2022-11-02 15:48:00)
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베이비마사지교실 3기 운영 (2022-09-21 20:38:52)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대한택견회, 2024년 제1차 택견 ...
괴산경찰서, 새학기 청소년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