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상담사 워크숍 개최
등록날짜 [ 2022년12월07일 18시49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교 밖 맞춤형 기초학력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상담사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 내 설치한 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복합요인으로 인해 학교 내 지도가 어려운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을 위한 맞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문성을 갖춘 학습상담사 61명을 위촉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습상담 및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워크숍은 겨울방학 학습코칭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학습상담사들이 학습 부진 학생들의 특성과 관계 형성 방법,다양한 학습 상담과 학습코칭 사례를 이해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코칭을 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김태균 교수의 ‘비고츠키의 근접발달영역에 따른 학생과의 소통 방법과 학습지도 방법’ 강연,학습상담과 코칭 과정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낸 사례 공유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학습상담사는 “학습상담을 신청하는 학생은 개인적 또는 가정적으로 복합적인 문제를 안고 있어 학생의 상황을 잘 이해하고 성향과 특성에 맞게 접근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연수를 통해 배운 다양하고 구체적인 아이디어들을 겨울방학 학습코칭에 적용해 보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초등 연산지도 내비게이션 연수 (2022-12-07 18:51:41)
인천광역시교육청, 난독증 학생 지원을 위한 연수 (2022-12-07 18:47:18)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