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빌 게이츠 최대 업적 '지뢰찾기(Minesweeper)'
메트로모드에서 즐기는 앱형태로 새롭게 모습을 바꾸기도....
등록날짜 [ 2013년11월04일 10시15분 ]

[여성종합뉴스/ 심승철기자] 솔리테어와 더불어 윈도우 OS에 꾸준히 포함되며 게이머들에게 혼자놀기의 즐거움을 선사해주는 게임으로 '지뢰찾기(Minesweeper)'가 있다.

'지뢰찾기'는 윈도우 비스타 버전에서 사운드와 그래픽이 향상되고 Xbox360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통해 한 번 발전된 모습을 보여줬으며, 이번 윈도우 8에서는 그래픽과 시스템이 한층 더 발전하는 동시에 데스크탑 모드가 아닌 메트로모드에서 즐기는 앱형태로 새롭게 모습을 바꾸기도 했다.

한편 해외의 열성 팬들 중에는 이 '지뢰찾기'를 주제로 하는 가상의 영화가 존재하는것 처럼 광고를 제작해 공개하기도 했는데, 비장감 넘치는 분위기와 개성적인 캐릭터, 그리고 코믹한 분위기가 잘 어울려 실제 영화가 이렇게 나와도 좋을 것 같다는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이 게임은 윈도우3.1 이후로 윈도우의 기본게임으로 꾸준히 자리를 지켜왔으며, 그 간단하면서도 오묘한 게임의 방식이 게이머들에게 높은 몰입도를 선보이며 오랜 시간 인기를 누리고 있는 중이다.

이 게임은 4각형으로 가득한 게임판의 한 칸을 클릭해 어디에 지뢰가 위치하고 있는 지를 찾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만일 왼쪽 클릭으로 클릭해 열었을 때 지뢰가 없다면 인접해있는 주변 8칸에 위치한 지뢰의 숫자가 나타나며, 만일 운 없게도 그 자리에 지뢰가 있었다면 지뢰가 폭발하며 그 순간 게임이 종료된다.

올려 0 내려 0
심승철 (womannews@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터넷진흥원, 국제공인 IPv6 자격증 과정 국내 최초 개설 (2013-11-05 11:03:10)
`게임 중독법 반대` 온라인 서명 열기 이틀 만에 4만5000명 넘어 (2013-10-29 23:03:33)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인천시, 친환경 스포츠문화 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