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인천작고작가 미술작품 구입 나선다
등록날짜 [ 2023년01월13일 09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가 인천작고작가 작품의 타지역 유출과 훼손을 막기위해 작품 구입에 나선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16일부터 2월 3일까지 3주 동안 인천시립미술관 소장을 위한 인천작고작가의 작품구입을 위한 신청서를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시가 구입하고자 하는 작품은 회화, 조각, 서예 등이다.

 

시는 지난해 12월 26일 ‘인천시립미술관 소장을 위한 인천작고작가 작품구입’을 공고했다. 인천작고작가의 작품이 타지역 미술관 등으로 유출되거나 개인소장으로 인한 훼손을 막을 뿐만 아니라, 인천 근·현대미술사 체계를 마련해 지역미술관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공고에 앞서 ‘인천시 미술관건립추진위원회’는 선제적 작품수집을 의결하고 소위원회를 구성해 인천작고작가 기준 등을 마련했다. 

 

인천작고작가 기준은 인천태생의 작가, 인천지역의 초·중·고·대학(1개 이상 인정) 학적의 작가, 5년 이상 인천에 거주하며 인천에서 전시 활동한 작가로 정했다. 세 가지 중 한 가지 조건 이상 충족하면 신청 가능하다.

 

인천작고작가의 작품을 가지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 중 예술품 판매 등 관련 업종의 사업자등록증이나 문화예술 사업관련 고유번호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신청자별로 5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미술전문가로 구성된 3단계 심의위원회(작품가치평가위원회, 작품가격평가위원회, 작품수집심의위원회)의 꼼꼼한 검증을 거쳐 선정된다. 심의위원회에서 오는 4월까지 우수 미술 작품을 작가별 3점 이내로 선정할 예정이다.

 

김경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립미술관으로서 인천미술사 정립을 위해 작가를 발굴하고 작품을 수집하는 것은 미술관의 기본적인 역할”이라며 “이번 작품 수집을 통해 인천미술사의 연구기반을 마련해 나아가고 향후 2025년에 미술관 개관준비단의 단장 선임을 통해 본격적인 작품수집을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두레놀이 보존회, 인천시 무형문화재 이수자 6명 배출 (2023-01-17 19:52:18)
인천 연수구, ‘연수금요예술무대’ 참여 작품 공개모집 (2023-01-11 18:42:13)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