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넥서스5,“레퍼런스 폰 관심은 매우 크지만 실제로 판매는 미미한 수준”
국회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을 빨리 통과시켜줄 것 요구
등록날짜 [ 2013년11월05일 11시48분 ]

[여성종합뉴스]  미래창조과학부와 방통위 등 관련 정부부처는 국회가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을 빨리 통과시켜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 법률은 이통사뿐만 아니라 제조사의 장려금도 규제 대상으로 하고 있어 실효성이 있다는 관측이다.

보조금에 민감한 국내 시장 상황이어서 구글이 새롭게 내놓은 넥서스5도 국내 시장에서는 큰 호응을 얻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넥서스5가 최신 스마트폰에 비해 절반 가격이지만 보조금이나 제조사 장려금은 거의 없기 때문에 소비자가 체감하는 가격은 싸다고 볼 수 없다.

넥서스5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단말기를 구입한 후 통신사 대리점에 가서 개통해야 한다. 반면 다른 스마트폰은 상황에 따라 보조금 ‘혜택’을 통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

이통사 입장에서는 ‘프리로드 앱’(이통사가 제품 출시 때 미리 깔아두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없는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5에 마케팅을 집중할 이유가 없다.

이통사들이 넥서스5 출시를 고민하는  한 이통사 관계자는 “넥서스5 출시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면서도 “이전 경험으로 미뤄보면 레퍼런스 폰은 관심은 매우 크지만 실제로 판매는 미미한 수준이었다”고 말했다.

제조사인 LG전자도 G2와 사양이 크게 다르지 않은 제품이 절반 값에 시장에 나와 있는 것이 마냥 즐겁지는 않다. 구글의 레퍼런스 폰을 만든다는 것이 LG전자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는 큰 도움이 되지만 시장에서 넥서스5가 G2와 충돌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심승철 (womannews@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0~12일 유럽우주청 위성 추락 (2013-11-05 13:23:59)
경실련,'삭제불가' 기본 앱 스마트폰당 평균 44개" (2013-11-05 11:45:47)
인천 옹진군 백령면, 사랑 나...
광주 서부소방서, 수난사고 예...
광주 광산소방서, 의용소방대 ...
대한체육회, 한국e스포츠협회...
강화군복지재단, 복지사업 발...
강화군, 7월 1일부터 여권 발급...
인천중구노인복지관, 노인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