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의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 신종 조류인플루엔자 재발, 올 겨울도 AI 공포
등록날짜 [ 2013년11월06일 23시26분 ]

[여성종합뉴스] 6일 중국 언론은 광둥(廣東)성 둥관(東菅)시에 사는 4살짜리 남자 어린이가 유행성 감기 증상을 보여 병원을 찾았다가 H7N9형 AI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환자는 둥관시 인민병원에서 격리 치료를 받고 있는데, 병세는 비교적 양호한 상태로 알려졌다. 둥관시 질병통제센터는 환자와 접촉한 7명에 대해 감염여부를 조사했지만 별다른 이상은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달에도 저장(浙江)성 자싱(嘉興)에서 독감 증세를 보인 30대 남성과 60대 남성이 병원을 찾았다가 H7N9 AI 환자로 판명됐다.

조류독감은 닭, 오리, 야생 조류에서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생하는 급성 바이러스성 전염병이다. 중국에서 올해 초 처음으로 확인된 H7N9 조류 인플루엔자는 지난 8월까지 상하이(上海), 장쑤(江蘇), 저장(浙江) 등 전국 12개 성·시에서 134명의 환자가 발생했고 이 가운데 45명이 숨져 높은 치사율로 공포의 대상이 됐다.

여름 이후 환자 보고가 뜸하던 신종 AI는 가을철 들어 고개를 들고 있다고 중국 보건당국은 H7N9 조류 인플루엔자를 법정전염병 '을(乙)종'으로 지정하는 등 대량 확산에 대비하고 있다.

중국 국가위생계획생육위원회는 "가을과 겨울은 호흡기 전염병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인데다 가금류 교역이 활발해지는 만큼 H7N9 조류 인플루엔자 재발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며 "예방 차원에서 법정전염병으로 지정, 관리키로 했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국제부 (womannews@woma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울증, 세상에서 두 번째로 흔한 장애 원인" (2013-11-07 16:40:57)
서울대병원 공사 현장서 유골 50여 구 발견 (2013-11-06 22:50:17)
경기도교육청, 시도교육청 최...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역대 5...
인천SSG랜더스필드서 국제스케...
인천시, 무더운 여름철 수인...
인천시 시정혁신단, 시내버스 ...
시흥시, 2024년 건강생활지원센...
시흥시 청년협업마을, 인천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