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지방세 환급금 카카오톡 채널 개설
등록날짜 [ 2023년03월22일 15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납세자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지방세 환급을 신청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지방세 환급 신청 서비스’를 이달부터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에 전화, 방문, 우편, 팩스, 온라인(위택스)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환급 신청을 앞으로는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 소액 미환급금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지방세 환급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가 카카오톡에서 ‘계양구 지방세 환급’ 채널에 접속해 채팅으로 환급 번호, 성명, 은행명, 계좌번호, 연락처를 전송하면 담당자 확인 후 근무일 기준 5일 이내에 환급금이 지급된다. 단, 체납된 지방세가 있는 경우에는 체납 충당 후 남아있는 금액만 지급된다.

 

카카오톡 지방세 환급 채널의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또는 공휴일에도 문의 사항을 남기면 이후 상담 가능 시간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구는 이달 중 환급대상자에게 안내문을 발송해 지방세 환급금 발생 내용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환급 신청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확대되는 서비스로 일상에서 널리 쓰이는 카카오톡을 사용해 누구나 간편하게 환급 신청을 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납세자 편의 증진을 위한 생활 밀착형 세무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산소방서, 월곡시장 합동소방훈련 실시 (2023-03-22 16:05:33)
인천 계양구,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 실시 (2023-03-22 15:50:37)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