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주흥덕경찰서, 방범협력단체 간담회 개최, 현장목소리 청취
등록날짜 [ 2023년03월22일 16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청주흥덕경찰서(경무관 정희영)는 22일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 시행을 앞두고 협력단체인 자율방범대와 공동체 치안활동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찰서장, 생활안전과·계장, 지구대·파출소장 및 16개의 자율방범대장 등 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방범대 법에 대한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법령 내용과 방범 활동, 예산 지원 등 관련하여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흥덕경찰서는 16개의 자율방범대가 총 570명의 방범대원으로 구성되어 범죄 취약지 순찰, 청소년 선도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그동안 법적 근거 없이 운영되어 체계적인 관리와 행정적,재정적 지원이 부족하였으나, 지난 해 4.26일 자율방범대법이 제정되었고 다가오는 4.27일에는 동법 시행규칙 및 시행령과 함께 시행예정이다.


흥덕구자율방범연합대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이 자율방범대의 협업과 지원에 효율적으로 반영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범죄예방 등 지역사회의 민생치안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희영 흥덕경찰서장은 자율방범대와 경찰이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각자 맡은 바 주어진 역할과 임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인천경제청·인천TP, 7개 대학과 손잡고 스마트시티·바이오 스타트업 지원 (2023-03-22 16:36:44)
인천교통공사, 노‧사 함께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특별성금 전달 (2023-03-22 16:28:15)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