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쌀 가공전문인력 양성 교육 인기리 운영
등록날짜 [ 2023년06월07일 15시33분 ]


[연합시민의소리]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우리 떡에 대한 지식과 제조 기술 습득을 통해 우리 쌀 소비 촉진 전문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3월 2일부터 6월 8일까지 15주간 ‘떡 제조 기능사반’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강화군농업아카데미에 신설된 떡 제조기능사반은 신청 당일 마감되며 뜨거운 인기를 보였다. 떡 제조기능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떡 제조기능사반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교육을 추진하고 나아가 떡 가공을 통한 소규모 창업을 목표 하고 있다. 교육은 이론 2회, 실습 8회, 모의 테스트 5회로 총 15회로 구성되었다. 

 

지난 정기 기능사 2회 필기시험에서 교육생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보였다. 

 

한 교육생은 “어머니와 함께 베이커리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 떡 제조 기술 능력을 갖춰 떡으로 만든 메뉴를 추가할 예정이다.”라며, “강화군민으로서 강화 쌀 소비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유천호 군수는 “쌀이 우리 지역 대표 농특산물인 만큼 앞으로도 우리 쌀을 활용해 농업·농촌의 부가가치 향상을 꾀하겠다.”며, “이와 더불어 쌀 소비 촉진을 이끌어갈 지역 리더를 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참신한 교육을 운영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중대재해예방 위한‘안전교육의 날’운영 (2023-06-07 15:35:35)
인천병무지청,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병역의무자를 위한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 (2023-06-07 15:31:47)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