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민원응대 사회복지공무원’ 스트레스 관리 나서‥워크숍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8월22일 17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가 민원응대 사회복지 공무원들의 번아웃 증후군 예방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중구는 지난 16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칠통마당에서 민원응대 사회복지 공무원 27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사회복지공무원 스트레스 관리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민원응대 사회복지공무원 스트레스 관리 워크숍’은 평소 악성 민원 등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사회복지공무원의 정신건강을 보호함으로써, 주민들에게 친절한 응대와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워크숍은 인천광역시 공무원 마음건강센터에서 진행하는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을 활용, 사회복지 공무원들 스스로 자신을 발견하고 심리를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현재 중구는 이번 워크숍 외에도 동 보건복지팀 사회복지공무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6월 ‘동 사회복지담당 공무원 안전대책’을 수립하고, 폭언‧폭행 등 특이 민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직원별 역할을 구축했다. 또한 보건복지 팀장 주재 민원응대 매뉴얼 교육을 시행해 관련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썼다.


이 밖에도 휴대용 삼단봉과 차량 탈출 도구 등 유사시 필요한 안전용품을 지원해 악성 민원인이나 방문 상담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사회복지공무원은 복지제도의 확대와 더불어, 더 많은 구민이 적절한 도움을 받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정당한 공무수행이 보호받고, 담당자들이 힐링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주민 소통 통해 길고양이 체계적 관리 방안 마련 (2023-08-22 17:50:49)
제천경찰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범죄예방 교육 (2023-08-22 17:28:32)
대한체육회, 제28회 한·일생활...
인천교통공사, 123명의 구조 및...
인천병무지청, 사회복무요원 ...
제천경찰서, 찾아가는 학교폭...
경기도교육청, 학교구성원의 ...
봉화군, 2024년 법정계량기 정...
봉화군'임종득 제22대 국회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