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2023년 제7회 연수 북페스티벌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9월18일 19시56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오는 23일 연수구청 앞 한마음광장과 본관 송죽원에서 책 읽는 문화도시 연수구의 대표 책 축제인 2023년 제7회 연수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밖으로 나온 도서관’을 주제로 공공·작은 도서관, 독서동아리, 생활문화동아리, 지역서점, 유관기관 등이 참여해 다양한 독서문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전 10시 30분 어린이 독서골든벨을 시작으로 ,공식행사 ,북콘서트 ,어린이 뮤지컬 공연 등의 무대 행사와 ,30개 가까운 체험부스 ,북캉스존 ,현장 이벤트 등이 부대행사로 꾸며진다.

 

특히 어린이 베스트셀러 ‘똥볶이할멈’ 시리즈의 강효미 작가의 북콘서트에서는 ‘똥볶이할멈’을 재연한 빛그림 스토리텔링 공연을 시작으로 작품 창작 과정에 대한 이야기와 어린이 고민 해결 상담 시간도 갖는다.

 

가을 북캉스를 만끽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생활용품 만들기, 미니 코스모스 꽃다발 만들기, 시나몬 가랜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가족 독서 챌린지 프로그램인 ‘강제 독서 배틀’, 뮤지컬 인형극 ‘도서관 생쥐’ 공연 등도 개최한다. 
 
지역 독서·문화 공동체가 함께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행사장 곳곳에 숨겨져 있는 도서관 QR코드를 찾는 ‘밖으로 나온 도서관을 찾아라!’ 이벤트 등이 또 다른 재미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수구는 이번 제7회 연수 북페스티벌을 계기로 구민과 지역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친밀감을 느끼고 문화공동체 중심의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정립시켜 나가도록 행사를 더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함께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032-749-826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수구 관계자는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는 올해 연수 북페스티벌은 다른 해보다 더 다채롭고 유익한 독서문화 콘텐츠들로 준비했다.”라며, “구민들이 이번 북페스티벌을 통해 생활 속 도서관에 대한 거리를 좁히고 독서 생활에 활기를 얻어가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연구원, “도시와 대중교통” 세미나 개최 (2023-09-20 09:23:36)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4회 이중 언어 말하기대회 개최 (2023-09-18 15:09:03)
영주시 ‘행복기동대’ 출범...
인천 미추홀구 ‘시니어편의...
인천 미추홀구, 하절기 환경오...
인천 미추홀구, 외국어 캠프, ...
인천 계양구, 제25회 계양미술...
인천 계양구 대표단, 국제우호...
인천 계양구, 민선 8기 공약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