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제9회 남동구 다문화가정의 날 기념행사 개최
등록날짜 [ 2023년10월25일 16시35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남동구가족센터가 주관한 제9회 남동구 다문화가정의 날 기념행사 ‘다가올 페스티벌’이 지난 20일부터 사흘간 인천시청 애뜰광장 등에서 개최됐다고 25일 밝혔다.


‘이웃을 소통하게, 문화를 다채롭게, 남동을 어울리게’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매년 다문화가정의 날(10월 20일)을 기념하기 위해 2015년부터 9회째 이어져 오고 있다.

 
우선 20일에는 다문화가정과 구청장과의 대화의 장을 마련한 ‘토크콘서트’가 남동구청 문화공간 뜨락에서 열렸다.


토크콘서트에는 박종효 구청장과 박동규 남동구가족센터장이 참여해 약 50여 다문화가정과 함께 공원, 교통, 아이들, 일자리, 공간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5가지 주제에 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결혼이주여성은 “평소에 우리의 생각을 이렇게 직접 전달할 기회가 없었는데, 구청장님과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니 기분이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다문화가정의 고충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아주 뜻깊은 시간이었다. 남동구에서는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고 이질성을 극복하여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21일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인천지회와 함께 인천시청 애뜰광장에서 진행한 다문화예술제는 인천 드림팝스 오케스트라, 꿈꾸는 마을 다문화합창단, 태국 전통무용단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과 함께 다문화 갓탤런트 경연대회이 열려 구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택견회, 서울시민 대상 무료 공연 개최 (2023-10-25 17:39:55)
인천 남동구 ‘푸를나이 JOB CON’ 남동산단 찾아가는 문화공연 운영 (2023-10-25 12:46:02)
영주시, 풍기읍 백리교차로 미...
봉화군의회 박동교 부의장, ...
봉화군 휴가철 피서지 물가 집...
영주시, 이재훈 부시장 취임
인천서구복지재단, '제2호 중...
인천 서구 '2024년 강바람 타고 ...
강범석 인천서구청장, 검단 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