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2023년 긴급복지업무 혁신사례 공모전‘우수상’수상
등록날짜 [ 2023년11월02일 10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한 ‘2023년 긴급복지업무 혁신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긴급복지지원 사업은 중한 질병 발생, 가정폭력 등 갑작스러운 위기에 놓인 저소득층 가구가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생계, 의료, 주거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제도를 잘 몰라서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는 주민이 없도록 옹진군에서는 제도 홍보, 찾아가는 현장접수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옹진군은 주민 속으로 찾아가는 긴급복지라는 제목으로 현재 추진 중인 ‘옹진군 이동복지 상담소’ 사업으로 이번 공모전에 참가했다. 


‘옹진군 이동복지 상담소’는 연로 또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도서지역 특성 상 본도가 아닌 자도(외곽도서)에 거주하여 도움을 요청하기 힘든 주민들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으로 관내 7개면 경로당을 순회방문하면서 긴급복지제도를 비롯한 복지상담과 복지급여(서비스)를 현장에서 접수하고 있다.  
 

도서지역적 특성과 한계를 넘어서서 도움이 필요한 단 한 명의 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사업으로 지속가능성이 인정되어 금번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타 지역에서도 우수사례가 전파될 수 있도록 우수사례집에 수록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이번 공모전 수상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기획하고 실천한 직원들의 노고가 있어 이루어진 성과이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여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민관협력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성료 (2023-11-02 11:15:58)
인천 옹진군, 하반기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2023-11-02 10:29:17)
인천병무지청, 2025년도 입영대...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IB ...
봉화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
봉화군, 수원특례시와 우호결...
인천시-시의회, 영흥면 찾아 ...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릴...
인천 동구,‘2024 관광사진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