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0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청년마당, 2023년 명사초청 강연 성황 속 개최
전한길 강사, ‘네 인생 우습지 않다’ 주제
등록날짜 [ 2023년11월14일 05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11일(토) 구청 대강당에서 공무원 시험 일타강사로 유명한 전한길 한국사 강사를 초청해 청년들을 위한 명사초청 강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20~30대 청년들과 구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네 인생 우습지 않다’라는 주제로 청년들의 마음에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전한길 강사는 본인의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토대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유익한 조언을 전하며 참석자들을 감동시켰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공유하며, 미래에 대한 용기를 북돋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진 촬영과 사인회도 이어져 참석자들이 강연에 참여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었다. 

 
구 관계자는 “강사님의 진심 어린 인생 쓴소리를 통해 청년들이 불안한 현실에 흔들리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동력을 받아 가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계양구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계양구는 청년들을 위한 공간 조성을 위해 지난 7월 구청사 2층에 ‘계양청년마당’을 개소했다. ‘계양청년마당’은 청년들을 위한 창업교육공간, 소규모 모임공간, 영상제작공간, 공유주방 등으로 조성돼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구는 이곳에서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일자리정책과(☎032-450-8355)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소래빛도서관 자료실 새단장 (2023-11-16 07:34:36)
올해의 책「순례주택」, 유은실 작가 북 토크 성황리 열려 (2023-11-13 14:50:19)
옹진군, 제1회 소이작도 해작 ...
제2회 연평도 꽃게축제 주한미...
상당경찰서, 경미소년범 대상...
경기도교육청, '참공감! 문화...
청주상당경찰서, 구내식당 주...
인천시, 전국 청년 대상으로‘...
인천시, 텀블러 나눠쓰기 캠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