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풀무원푸드머스와 ‘영양드림’ 업무 협약
영유아와 노인의 건강증진 위해 연간 600가구 간식 꾸러미 지원
등록날짜 [ 2023년11월29일 20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8일 계양구청 소회의실에서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성묵), ㈜풀무원푸드머스(영업FU 대표 천영훈)와 저소득층 영유아와 노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간식 꾸러미 지원 ‘영양드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양드림’ 사업은 계양구 영유아 시설을 이용하는 저소득층 가정과 통합돌봄이 필요한 노인을 대상으로 매월 3만 원 상당의 간식 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영양 섭취가 부족하거나 규칙적인 식습관 형성에 어려움을 겪기 쉬운 저소득층 영유아와 노인의 건강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계양구는 균형적인 영양 섭취가 필요한 저소득층 대상자를 발굴·추천하고, 풀무원푸드머스는 인천 가맹점(인천홀푸드)과의 상호 협의를 통해 연간 총 600가구(1,800만 원 상당)에 영양간식 꾸러미를 제공하게 된다.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모니터링과 자원 관리 등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내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게 된다.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대표는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를 통해 계양구민 모두가 건강한 삶이 유지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노인까지 확대·지원하게 됐다.”라며 “지속 가능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성묵 민간위원장은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주민의 욕구를 반영하여 통합돌봄으로 확대 추진하게 된 만큼 이번 사업의 적절한 대상자 발굴과 홍보에도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환 구청장은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지역복지 문제 해결에 앞장서 주어 매우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연구원 “인천광역시 재난복지 실현 방안” 결과보고서 발표 (2023-11-30 10:28:33)
옹진군치매안심센터「영흥면 내5리 치매안심마을 현판식」진행 (2023-11-29 14:36:47)
인천섬발전지원센터, 섬 지역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정보 제...
인천관광공사 '인천e지 앱'모...
인천해경, 유해액체물질운반...
국립인천해양대학교 설립 촉...
인천 상수도, 수산정수장 시설...
인천시, 제94회 공직자아카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