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봉화군농업기술센터 여성농업인 농촌 카페 창업 교육 ‘인기’
등록날짜 [ 2023년12월04일 09시54분 ]

[연합시민의소리]봉화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교육 지원 농촌 카페 창업 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교육은 농촌 여성의 전문기술 습득과 자격증 취득을 통한 농촌 여성 일자리 창출로 농촌생활 활력화 도모와 경제 활동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제작 정보를 제공해 농촌 카페 경쟁력을 확보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농촌 카페 창업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카페음료 메뉴 이론교육, 카페음료 및 디저트 제작 실습교육 등으로 교육을 마친 후에는 커피음료 메뉴 제작 평가와 커피음료 베리에이션 실기시험을 치르는 커피음료베리에이션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한 교육생은 “음료와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이 너무 즐겁다.”면서 “열심히 공부해 자격증을 꼭 취득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특색있는 카페를 창업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은 오는 12월 12일까지 매주 월요일, 화요일 봉화군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연수관에서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관내 농촌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총 12회 진행된다.

 

농촌 카페 창업 교육을 통해 관내 농촌여성들의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카페 메뉴 개발을 통해 관광상품을 개발함으로써 지역 홍보 효과 또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강화군 농업 ‘미래치유농업센터’가 이끈다. (2023-12-05 11:44:45)
옹진군 제1호 골목형상점가‘영흥수협 회센터’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 완료 (2023-12-02 07:27:03)
동행복권, 로또6/45 1129회 1등 ...
인천해경, 안전사고 위험예보 ...
인천 미추홀구, 주민등록 사실...
인천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
인천 미추홀구, 어린이집 보육...
인천 강화군 남·북부인지건강...
인천 강화군의회, 집중호우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