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월2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화‘아바타’현실화 기술 전문가 2026년 인천에서 모인다
등록날짜 [ 2023년12월12일 10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영화 ‘아바타’에서처럼 원격으로 인공 육체를 조종하는 데 필요한 바이오 메디컬 첨단 회로 및 시스템 기술을 연구하는 전 세계 권위자가 2026년 인천에서 만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IEEE 회로 및 시스템 대전 챕터(의장 제민규, 한정환)와 함께 국내 최초로 ‘2026 전기전자공학자협회 바이오메디컬 회로 및 시스템 국제 학술대회(IEEE Biomedical Circuits and Systems Conference)’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IEEE BioCAS는 회로 및 시스템 분야 연구개발을 주도하는 전 세계 350여 명의 전문가가 참가하는 최고 권위의 국제학회로, 질병의 진단과 치료는 물론, 생각만으로 로봇이나 기계를 움직이는 ‘뇌-기계 인터페이스’ 등 영화에서나 보던 최첨단 디바이스 개발에 필요한 신기술이 대거 발표된다.


이번 행사는 2026년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세계 최대 바이오 의약품 생산 능력을 보유한 ‘송도 바이오클러스터’와 연계하여 산업적·학술적으로 큰 족적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이번 행사는 지난 해 한 번의 고배를 마시고 재도전 끝에 얻은 성과란 점에서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인천은 경제적 파급효과가 높은 세계적 권위의 국제행사 유치에 적극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주최기관인 IEEE CASS는 지난해 6월 인천 송도에서 삼성, 인텔 등 국내·외 AI 반도체 선두 기업이 대거 참석한 ‘인공지능 회로 및 시스템 국제학술대회(IEEE AICASS)'를 개최하여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TP, ‘VR·AR 오픈스튜디오 활용 진로체험 교육’ 실시 (2023-11-29 11:56:42)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 결...
시흥시, 제8기 청년정책협의체...
청주상당경찰서, 명예퇴직자 ...
대한체육회, 전국동계체육대...
시흥시, 2024년 제1차 지역사회...
봉화군, 청소년 기획홍보단 3...
경기도교육청, 다문화 특별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