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4월 법인지방소득세 집중 신고·납부 기간 운영
등록날짜 [ 2024년04월04일 10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3년 12월말 결산법인의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납부 기간을 이달 30일까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는 법인지방소득세율 0.9∼2.4%를 적용해 매년 4월까지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신고 납부하는 세금으로 법인세와 달리 사업장이 있는 지자체마다 과세권이 있어 사업장별로 안분하여 신고해야 한다. 


만약 사업장이 두 개 이상의 지자체에 있음에도 한 곳에만 신고하거나 첨부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신고 대상은 지난해 12월 사업연도가 종료된 영리법인, 수익사업을 영위하는 비영리법인, 국내원천소득이 있는 외국법인이다. 


올해 달라진 법인지방소득세 주요내용은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고납부 시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안분내역서 포함)는 본점 및 각 지점사업장 소재지 군 ∙구에 제출하고, 본점 사업장은 본점 소재지 지자체에 재무상태표 등의 첨부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구는 관내 사업장을 둔 12월 말 결산법인에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이번 법인지방소득세 신고ㆍ납부 업무운영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신고 및 납부는 위택스(www.wetax.go.kr)를 이용한 전자신고, 구청 세무과 방문신고 또는 우편신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무과 (770-6538)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중소기업 지식재산 창출’ 지원 (2024-04-04 10:28:51)
인천 연수구, 국토교통부 주관 ‘교통문화지수 평가’ 전국 2위 달성 (2024-04-04 10:17:52)
영주시, ‘안빈낙도 새로보기...
영주시, ‘사각지대 없는’ 고...
영주시 농특산품, 북미 시장 ...
봉화군, 봄맞이 청소년 유해환...
제천경찰서, 장애인 시설 성폭...
인천시, 전체 땅값 367조 '지가...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를 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