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중소기업 지식재산 창출’ 지원
등록날짜 [ 2024년04월04일 10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산업재산권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지식재산(IP) 창출 지원사업을 지난달 28일부터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식재산이란 인간의 활동을 통해 창출된 지식·정보·기술 등으로 재산적 가치가 실현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과거에는 지적재산권(知的財産權)이라고 불렸다가 현재는 지식재산권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줄여서 지재권이라 부르기도 한다.


이번 사업은 지식재산권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구는 관내에 본사 및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허, 디자인, 브랜드 개발, 해외출원 등 4개분야를 지원할 계획이다. 


관내 중소기업에는 IP 전문가가 파견된다. 구는 특허청과 인천시, 인천지식재산센터의 도움을 받아 전문 인력을 현장에 파견하여 우수 지식재산권 확보 및 기업의 지식재산 경영 역량 강화를 도울 예정이다. 신청 및 접수는 인천지식재산센터(www.ripc.org)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되고 예산이 소진되면 마감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대외경쟁력 강화 및 판로확대에 따른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재정사업평가 방식 전환해 재정운영 내실 다진다 (2024-04-04 10:32:22)
인천 동구, 4월 법인지방소득세 집중 신고·납부 기간 운영 (2024-04-04 10:27:39)
영주시, ‘안빈낙도 새로보기...
영주시, ‘사각지대 없는’ 고...
영주시 농특산품, 북미 시장 ...
봉화군, 봄맞이 청소년 유해환...
제천경찰서, 장애인 시설 성폭...
인천시, 전체 땅값 367조 '지가...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를 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