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립박물관, 가정의 달 맞아 특별기획전 운영
등록날짜 [ 2024년04월23일 08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시립박물관은 오는 5월 1일부터 가정의 달을 맞이해 기획특별전'임경업의 모험 –연평도 어디? 조기!'와 '플라스틱 고고학'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임경업의 모험 –연평도 어디? 조기!'는 임경업 장군의 용맹함과 충절을 담은 연평도 설화를 주제로 한 어린이 이야기 엮기(스토리텔링) 체험 전시이다. 


조선시대 충신인 임경업 장군이 청나라에 잡혀간 소현세자·봉림대군을 구출하러 떠나는 여정을 담은 '연평도 해신이 된 임경업 장군' 그림책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임경업의 지도력, 빠른 판단력과 문제해결력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으로 전시를 구성했다.


'플라스틱 고고학'은 5024년 화성의 고고학자 김아키라는 가상의 시대와 인물을 설정하고, 그가 플라스틱을 발굴하면서 겪는 이야기를 담았다. 


김아키는 인류가 대대로 사용해 온 소재 중 플라스틱의 특성을 분석하고 ‘불멸’이라는 핵심어를 도출해 내는데, 관람객 역시 김아키의 여정을 따라가 보며 노트를 필기하고 유물을 분석하는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플라스틱이 쓰레기 또는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여기는 현재의 시선을 뛰어넘어, 먼 미래에는 가치 있는 유물로 수집될 수도 있다는 새로운 시선을 제안한다. 


손장원 인천시 시립박물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서로 색깔이 다른 두 개의 전시를 선보이게 됐다”며 “가족들이 함께 박물관에 와서 다양한 전시를 함께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공휴일이 아닌 월요일에는 휴관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립교향악단 '한화와 함께하는 2024 교향악축제' 초청받아 폐막무대 선다 (2024-04-23 08:47:06)
인천향교에서 전통문화로 교감하는 ‘가족 캠프’와 함께! (2024-04-22 17:42:33)
인천중부소방서 119구조대, 갯...
봉화군 “2024년도 하반기 공공...
영동경찰서, 유원대학교 YDCP ...
봉화군, 2024년 평생교육협의회...
봉화군, 베트남 계절근로자 44...
봉화군,‘2024 BETTER里: 관광인...
봉화문화원, 오는 24일 정자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