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1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생태하천 승기천서 ‘물사랑 음악회’ 성료
등록날짜 [ 2024년05월23일 10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지난 22일 승기천 잔디광장에서 지역주민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승기천 물사랑 음악회’를 개최하며, 관리권 일원화 이후 변화한 승기천을 선보였다.


 이날 음악회는 유채꽃이 가득한 승기천에서 연수구립 관악단의 ‘Cielo Andaluz’와, 뮤지컬배우 정재헌의 ‘희망의 나라로’,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OST ‘This is the moment’ 등으로 이어지는 사전 축하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서 시작된 음악회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는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무대로 채워졌다.


 따뜻한 목소리의 재즈 싱어송라이터 이훈주와 어쿠스틱 듀오 ‘섬과 도시’의 공연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아라비안나이트’의 김준선의 열정적인 무대로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으며, 마지막으로 ‘화려한 싱글’의 주인공, 양혜승의 신나는 무대로 음악회의 대미를 장식했다.


 이 밖에도, 자연 속에서 열리는 특별한 공연과 함께, 환경보전과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탄소중립 체험 ►자연풀 브릿지 만들기 ►송도갯벌 파라슈트 놀이 등 다양한 체험 부스 등 즐길거리가 눈길을 끌었다.


 또, 승기천을 찾은 주민들은 하천을 따라 피어있는 유채꽃을 감상하며, 공연 관람과 사진 촬영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승기천은 지난해 3월, 연수구가 남동구로부터 관리권을 이관받은 이후, 시설물 환경정비, 주민 친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도심 속 생태공간과 주민 휴식처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자연과 조화로운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자연을 더욱 가까이서 느낄 수 있게 하겠다.”라며, “또한, 승기천의 환경생태적 가치를 높여 깨끗하고 건강한 하천으로 가꾸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1회용품 없는 자원순환청사 조성 '찾아가는 자원순환교육 통해...' (2024-05-23 10:35:23)
봉화군, 강원도 철원군 양돈농장 ASF 발생에 따른 방역조치 추진 (2024-05-22 10:54:05)
동행복권 로또6/45 1124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청주 흥덕경찰서, 2분기 자치...
서구 서곶초 학생들, 구청 견...
유광희 인천 남동구의회 의원 ...
인천시의회. 김유곤 의원, 건...
서구 서곶초 학생들, 구청 견...
현재접속자